모바일 프로그래밍/IOS참고자료

[iOS Swift] attributedText 초기화 문제

Dannian 2021. 2. 9. 17:46
반응형
 

Can't reset UILabel attributedText when a UITableViewCell is reused

The problem I'm using a UITableView to show the list of transactions of a credit card. If the transaction is a chargeback, I'm adding a strikethrough style to the label: The problem happens when ...

stackoverflow.com

아 진짜 골때리는 문제가 있었다가 해결이 되어서 급하게 올립니다...

보통 저는 attributedtext를 초기화할 때 다음처럼 사용했습니다.

label.text = nil
label.attributedText = nil

근데 Cell에서 사용할 때 정상적으로 초기화가 안되는 문제가 있더라구요;

다른 값을 검색 하게 될 때 cell을 다시 사용하니 이전 attributedText의 값이 남아있었는지 원하는 부분 색상 또는 폰트만 변경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부분까지 같이 변경이 되더라구요.

근데 이걸 다음처럼 변경했습니다.

label.attributedText = nil
label.text = nil

그랬더니 잘 되네요.

(하... 내 뻘짓....)

혹시나 AttributedText가 제대로 안되서 골치아파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ㅠㅠ 왜 이렇게 해야만 되는건지 한 번 분석해보고 내용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.

 

Dannian의 블로그입니다.

 

 

본 포스팅은 학습 또는 정리를 목적으로 쓰인 글입니다.

내용중 틀린 것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!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