자료 정리/개발공고 및 지원 후기

[카카오] Ka-reer Up! 브런치/티스토리 iOS 앱 경력 개발자 영입(종료)

Dannian 2022. 4. 15. 11:09
반응형
 

카카오 영입

[Ka-reer Up!] 2022 Client 경력 개발자 영입 / 테크 / 정규직

careers.kakao.com

 

카카오 영입

[Ka-reer Up!] 브런치/티스토리 iOS 앱 경력 개발자 영입 / 테크 / 정규직

careers.kakao.com

오랜만에 카카오 채용공고에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.

한동안 공부와 투잡, 본업무에 정신없기도 했고, 공고를 신경쓰며 매번 지원하는 것도 힘들어서 한동안 지원하지 않았었습니다.

그러던 중 카카오 채용공고를 지인지 전달해줬고, 마침 가고싶어하던 티스토리 쪽 iOS 앱 경력 개발자 영입 공고가 포함되어있어서 지원을 했네요.

다만 걱정되는건 지금은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기도 하고, 예전에 다른 곳들과 면접을 해보니 제가 부족한게 아직도 많아서 어떻게 될지 모르겠습니다.

이력서는 이전에 있던 것들을 이용했고 그 중 이직 전에 누락된 작업만 조금 추가해서 제출했어요.

발표는 좀 걸릴거고... 카카오는 자주 떨어졌으니 이번에는 맘을 비우고 기다려보려 합니다. ㅎㅎ

 

- 22. 04. 15 추가 - 

오...합격했다고 연락이 왔네요!

카카오 서합은 얼마만인지...ㅠㅠㅠ

문제는... 코테인데 경험상 카카오와 네이버는 유독 난이도가 다른 곳들 보다 높은 것 같아요.

네카라쿠배당토 중 네, 카, 토는 직접 풀어봤고, 배민과 당근은 지인이 말로 설명해서 이런 문제가 나왔었다 해서 풀어봤었는데, 유독 네이버와 카카오쪽이 난이도가 좀 높다고 느껴졌었습니다.

그만큼 풀었을 때 희열도 다르긴 하죠.

이번 코테 대비해서 공부는 해야하는데, 투잡에 회사 일까지 정신 없어서 공부할 시간이 생각보다 많지가 않네요.. 일단 할 수 있는 한 준비는 해봐야겠어요.

 

- 22. 04. 22 추가 -

아니나 다를까 이번 문제가 조금 어려웠던 것 같아요.

특히 시간복잡도가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어서, 코드를 최적화 했어야 했는데 하필 3번 문제를 잘못 이해해서 시간을 다 잡아먹었네요.

데이터 값이 많지 않은 케이스들은 다 통과했는데, 나머지는 시간초과로 나오니 원...

이번엔 여기까지인 것 같습니다.

한동안 일하면서 시간복잡도는 생각도 안하고 살았는데, 다시 연습을 해야겠습니다.

반응형